가수 선미의 노래를 SNS 광고에 무단 활용한 CJ 제일제당의 즉석밥 브랜드 '햇반'이 공식 사과하였습니다.
햇반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17일 업로드된 가수 선미님의 '보라빛밤'을 소재로 한 콘텐츠로 인해 선미님과 팬 분들, 해당 글로 불쾌감을 느끼신 분들, 무엇보다 해당 아이디어를 온라인에 처음 게시하신 원작자 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글을 게재하였습니다.
이어 "해당 콘텐츠 소재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메시지(DM)를 통해 다수 제공 받았으며, 이를 SNS에 빠르게 반영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미흡한 판단으로 사전 확인이 필요한 부분들을 고려하지 못했다"며 "최초 게시하신 분과 아티스트에 대한 깊은 배려와 존중 없이 게시물을 제작, 운영한 데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그러면서 "모든 분들의 말씀과 질책 하나 하나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해당 게시물은 즉시 삭제 조치했다"며 선미와 해당 아이디어 최초 게시자에게 직접 사과하겠다고 알렸습니다.
끝으로 "상기 조치는 모두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지속 업로드하겠다"며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사과 말씀드리며 여러분들의 의견 소중히 하며 소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햇반은 선미의 '보라빛 밤' 안무를 인용한 게시물을 올리며 "선미, 아니 흑미가 부릅니다"라는 글을 올려 '햇반 흑미밥'을 홍보하였습니다.
여기에 "선물 받으실 가수 선미님을 찾습니다"라는 댓글을 달았고, 이에 선미가 '저 부르셨어요'라는 글을 올리자 "햇반 제품을 한가득 보내드리겠다"고 답하였습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 사이에선 "인기 가수의 노래를 무단으로 마케팅에 사용하고 있다", "정식으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햇반 몇 개로 때우고 있다" 등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햇반 SNS 게시글 전문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햇반 SNS 담당자 입니다. 지난 7월 17일 햇반 공식 계정에 업로드된 가수 선미님의 ‘보라빛밤’을 소재로한 콘텐츠로 인해 가수 선미님과 팬 분들, 해당 글로 불쾌감을 느끼신 분들, 무엇보다 해당 아이디어를 온라인에 처음 게시하신 원작자 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 콘텐츠 소재는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다수 제공 받았으며, 이를 SNS에 빠르게 반영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미흡한 판단으로 사전 확인이 필요한 부분들을 고려하지 못했습니다. 최초 게시하신 분과 아티스트에 대한 깊은 배려와 존중 없이 게시물을 제작, 운영한 데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의 말씀과 질책 하나 하나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해당 게시물은 즉시 삭제 조치, 해당 아이디어 최초 게시자 분께 연락 드려 가능하다면 직접 찾아뵙고 사과 드리도록 하겠으며 사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선미님께도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리며 별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기 조치는 모두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지속 업로드해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사과 말씀 드리며 여러분들의 의견 소중히 하며 소통할 수 있는 햇반이 되겠습니다.
2020년 7월 22일
햇반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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